본문 바로가기
내일상/돈관리

<미국개미>스타벅스 주주 되다

by 밥순이 영양쌤 2021. 5. 1.
728x90
반응형

<미국개미> 스타벅스 주주 되다

투자 관련 책을 읽어보면 대부분 하는 이야기가 투자 아이디어를 일상 속에서 찾아보라는 것이다.

저 역시 투자에 대해 너무 어렵게 생각해서,,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어떤 종목을 사야 할지 몰랐으나,,, 

"역시 정답은 멀리 있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있습니다.

 

투자 아이디어를 놓친 후회의 순간들 (반성하고 성찰하자)

 

1. 2015년도 여름 스타벅스 Happy Hour 이벤트

대학교 2학년, 스타벅스 근처 건물에서 학원을 다녔었는데 스타벅스 이벤트 시간대에 정말 사람들이 바글바글 했었다.

그 당시엔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아 스타벅스를 가지 못했었는데,,, 50% 행사하니까 한번 가볼까 생각이 들었었다.

그 당시 스타벅스에 대한 내 생각은 뭔가 성공한 직장인들이 가는?? 그런 이미지였다.

대학생이 내가 자주 가기엔 조금 부담스러운 금액이었고

카페의 분위기도 보통 노트북으로 업무 보는 직장인들이 많았었다.

행사 시간에 맞춰 방문하니 이미 너무 많은 사람들이 있었고 기다릴 자신이 없어 그냥 돌아왔던 기억이 있다.

 

 이 당시에도 와 사람들이 커피 마시겠다고 이렇게 까지 줄을 서나,,? 하는 생각이 들었었다.

그 당시 페이스북에서는 이번 이벤트 기간에 마셔봐야 할 꿀조합들의 레시피가 올라왔고 인증글도 많이 올라왔었다.

 

 

 

2. 2021년 스타벅스 굿즈 대란 사건

 스타벅스 음료를 마시면 한 장의 쿠폰을 주고 17장을 모으면 선착순으로 사은품을 주는 행사를 했었다.

작년 길가를 돌아다니면 매장 입구에 "레디백 소진"이라는 문구를 볼 수 있었으며, 사람들이 해당 사은품 재고가 있는

매장까지 오픈 시간에 맞춰 줄을 서는 모습을 보며 "와 한국 사람들 대단하다,, 저걸 갖겠다고 아침부터 가서 기다리다니,,"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귀찮음+그다지 물욕 없음 제 성향상 그런 사람들의 체력 열정들에 그저 감탄만,,,)

 

 주위만 둘러봐도 스타벅스 텀블러를 종류별로 모으는 사람들이 있고, 외국에 다녀오면 그 나라 특성에 맞는 스타벅스를 마그넷 모으듯이 모으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스타벅스 사은품 뭐길래…커피 300잔 주문뒤 버려 (donga.com)

 

스타벅스 사은품 뭐길래…커피 300잔 주문뒤 버려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여름 사은 행사가 과열 양상을 띠고 있다. 행사 시작 첫 날부터 사은품을 받기 위해 한꺼번에 100만 원 넘게 결제하고 음료를 구입하는 사례가 나오는 등 사은…

www.donga.com

 

+ 추가로 여러분은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줄 때 어떤 상품을 선택하시나요?

전 그냥 제일 만만한게 스타벅스 커피+케이크 쿠폰을 많이 선물합니다.

스타벅스 매장이 많아 접근성도 좋고 커피나 음료 안 마시는 사람은 없으니까요.

(예를 들어 여러분은 누군가에게 기프티콘 받았을 때 빽다방 커피 + 스타벅스 커피 뭐가 더 좋으 신가요,,? 전 스타벅스가 더 좋습니다.) 스타벅스 선물이 제일 무난하면서 호불호 타지 않는 선물이라고 생각해요.

50대 후반인 엄마도 카카오톡 선물함을 보면 스타벅스 온라인 상품권이나 음료 쿠폰이 많더라고요.

 

스타벅스가 주는 이미지 약간의 고급진 느낌(?)이면서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개인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모습인 것 같습니다.

 

위의 사례들을 통해 느낀 점은 사람들의 수요가 많은, 덤층이 두터운 회사에 내 돈을 투자하자입니다. 

결국 소비는 사람들의 수요(욕망)를 나타냅니다.

사람들이 스타벅스에 많은 돈을 쓰는 이유는? 스타벅스가 그만큼의 가치를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해

 

위 시기에는 제가 투자를 하고 있지 않았었지만 제가 조금만 주위에 관심을 가졌다면..??

많은 게 바뀌었겠죠? 차트를 보고 시황과 기사를 찾아보면서 공부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내 일상에서 투자할 기업을 찾는 것이 효율적인 투자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관심 종목에 넣어 두고 있었는데 며칠 전 주가가 빠지길래 있는 돈 탈탈 털어서 1주 매수했습니다.

그 다음날 바로 회복 하더군요,,, (2주 살걸,,ㅎ) 주가 추이를 보고 조금씩 모아나갈 계획입니다.

스타벅스 매도 시점은,,,, 다른 글로벌 음료 기업이 치고 올라 올 때 ,

사람들의 스타벅스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사라졌을 때 그 때 매도를 고려할 계획입니다. 

 

 

(1) 올해도 300잔?...이번 스벅 굿즈는 아이스박스·랜턴이래! / 14F - YouTube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