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일상/리뷰

<책리뷰> 내 가족을 위한 돈공부

by 밥순이 영양쌤 2021. 6. 30.
728x90
반응형

<책리뷰> 내 가족을 위한 돈공부

 

 오늘의 돈 책

 난 아직 나만의 가정(?)을 이루진 않았지만 어째튼 호적상 엄마랑 동생이 나의 가족이고

내가 돈공부를 열심히 해야 내 가족들이 조금은 풍요로워질 테니까.

어째튼 가족 중에 좀 여유가 있는 사람이 있어야 좀 비빌 언덕이 생기는 것 같다.

내가 엄마와 동생의 그런 안식처가 되고 싶은 마음이 크다.

어째튼 돈이 없으면 선택을 할 때 망설이게 되는게 현실이니까,,,

 

 

머리글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이 궁극적으로 추구해야 할 목적은 노동해서 먹고사는 것이 아니라 돈이 돈을 벌어오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그 시스템을 자녀에게까지 이어지게 하는 것이다.

돈 관리에 대한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고 기본을 지킨다면, 누구나 충분히 할 수 있다.

 

 인생을 살면서 운이 어느 정도는 따라줘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운이 따르려면 그 운이 올 수 있게끔 행동해야 하고, 운이 왔을 때는 잡을 수 있어야 한다.

 

 

작가가 책에서 반복적으로 말하는 것은 

- 본인 만의 투자 원칙을 세워라

- 돈에 대한 공부를 하고 자녀에게 투자 원칙을 세울 수 있게 돈 공부시키기

 

돈에 대한 여러 책을 읽어본 결과 투자를 하는 방법은 정말 수백가지이다.

이러한 많은 투자 방법들 중에서 배울 점을 배우고 나도 직접 실천해 보면서

나만의 투자 방법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마음이 편한 투자를 지향한다.

주가창을 매일 보고 싶지 않으며 내 일상들을 더 행복 한 것으로 채우고 싶다.

그러면 수익률은 높지 않더라도 지수투자를 하고, 돈이 몰리는 우량한 기업에 투자하기로 마음 먹었다.

 

작가는 끊임 없는 공부를 말하였다. 불황과 호황은 오며, 과거의 역사를 보아도 위기는 결국 극복하기 마련이다.

그리고 누구에게나 기회는 온다고 하였다.

언제 올지 모르는 그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항상 준비하고 노력해야 한다.

 

투자는 앞으로 평생해야 한다.

이 긴 긴 기간동안 내가 흔들리지 않고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나만의 원칙을 세워야 한다.

끊임 없이 공부 하면서 원칙을 세우고 실천하는 삶을 살아야 겠다.

 

투자에 대한 마인드셋을 하기 좋은 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