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6월 27일 2030 재테크 조언영상을 보며

by 밥순이 영양쌤 2021. 6. 27.
728x90
반응형

6월 27일 2030 재테크 조언 영상을 보며

 

 다시 돈 공부에대한 불씨를 지피고자,,,, 유튜브 알고리즘 무섭다. (구글 좀 살걸,, 물론 한주 씩 못 삼 >_< 미니 스탁으로)

절약 유투버 김짠부 채널과, 월급쟁이 부자들 채널 구독 중인데 이 둘의 조합이라 영상을 바로 시청했다. 

 

 

(1) 70억 자산가가 2030에게 해주는 재테크 조언 (feat. 너나위) - YouTube

 

영상 요약

  •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으로 나누기
  • '부'를 원한다 필요 요소로 : 돈, 시간, 노력 => 20대 시기 '시간'이 많으니 돈과 노력을 채우기!
  • 소득과 자산 구분할 줄 알기 - 내가 가만히 있어도 돈이 들어오는 소득 구조를 만드는 게 훨씬 더 값어치 있음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으로 나누기

 :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 공무원 신분으로 내가 몸 값을 높여서 근로 소득을 높인다 이건 불가

 (책을 쓰거나, 대학원 진학으로 출강하거나 뭐 방법이야 이겠지만 현실적인 조건, 나의 관심사가 아님)

 

일단 1. 내 근로소득을 자본소득으로 바꾸기

       2. 쓸데없는 지출 줄이기 (절약)

       3. 시장을 떠나지 않기 (계속 공부하기)

 

사회생활 3년 차로 난 자본이 많이 없다.

 이런 내가 빨리 부자가 되고자 조급해서 이것저것 하기보다는

꾸준히 절약하면서 나의 시드를 불려 나가자.

솔직히 나도 코인으로 돈 번 사람들 카카오로 돈 번 사람들 부럽다. 근데? 딱 거기서 생각이 멈춘다.

내가 선택하지 않은 길이었기 때문 내가 선택하지 않은 길에 대한 후회나 미련 갖지 말기.

물론 그 결과를 보며 배울 점이 있으면 흡수할 것이다. 근데 마냥 부러워하거나 내 선택을 비관하지 않기

 그리고 내가 느낀 거지만 100만 원의 수익 10 프로면 110만 원인데

시드가 1000만 원이 되면 같은 수익 10 프로면 1100만 원이다. 그리고 수익이 1프로만 돼도 1010만 원

수익률에 집착하지 말고 시드 자체를 불려 나가도록 하자

 

시장에 계속 있어야 관심을 갖게 된다. 주식 매수를 멈추지 말고 경제 이슈에 관심 갖자.

기술적 분석 이런 건 솔직히 공부하기도 싫고 관심도 없다,,,

그냥 끊임없이 마인드 셋 하면서 세상이 어떻게 흘러가는지에 대한 공부를 하자. 

나를 내가 원하는 방향의 삶에 자꾸 노출시키자.

간접적으로 책도 일고, 유튜브도 좀 보고 멋진 롤모델을 설정하자.

우물 안에 개구리가 되고 싶지 않고, 지금 삶에 마냥 만족하면서 살고 싶지 않다. 

 

 

영상에서 나온 말

 => 내가 여기서 조금만 더 참으면 돈을 지금보다 더 편하게 쓸 수 있는 시기가 당겨진다

 지금 내가 돈이 없는 건 너무나 당연한 거다.

어째튼 난 금수저가 아니고 일한 지 3년 차고 공무원으로 급여가 많지 않고 내가 받을 수 있는 급여도 한정적이다.

근데 불평을 가지는 건 내 가치관과 맞지 않다.

그리고 지금 이 시기에 절약하고 공부하고 하면서 내 시간을 쓰는 게 맞다고 본다.

이런 삶을 좀 살아야 30살 35살 이렇게 나이를 먹었을 때 조금 더 여유로운 삶이 가능해질 테니까.

난 20대 때는 좀 싼 거 먹고 싼거 입어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근데 난 30대, 40대 때도 그러고 있으면 내 인생이 너무 구질구질 해 보일 것 같다.

 

어쨌든 그 발란스 잘 지켜가면서 현재 행복할 줄 아는 사람이 미래에도 행복할 거라 믿는다.

내 행복의 기준은 내가 만들기!!! 그 흔들리지 않는 원칙을 잘 세우고 지키며 살자

 

막연한 두려움도 갖기 말고, 필요 이상의 희망도 품지 마라

나는 미래에 잘 먹고 잘 살 거다. 근데 이게 마냥 다 잘될 거지 이런 건 아니다.

지금 힘을 모으고 있고 이 단단한 힘들이 나중에 빛을 바랄 것이다. 

 

(1) 김짠부 재테크 - YouTube

 

김짠부 재테크

20대 짠순이의 부자되기 프로젝트! 극강의 욜로족에서 프로 저축러가 된 김짠부입니다♥ [김짠부 책 : 살면서 한 번은 짠테크] 👉🏻 https://bit.ly/37Mz15B [인스타그램 : 김짠부의 일상] 👉🏻 https://

www.youtube.com

(1) 월급쟁이부자들TV - YouTube

 

월급쟁이부자들TV

▶ 직장인 재테크 학교, 월급쟁이 부자들TV. 지난 몇년간의 집값 상승으로 마음이 불편하셨나요? 뜬구름 잡는 경제방송을 들어도 수입이 늘지 않고 계신가요? 내집마련과 노후준비가 필요하지만

www.youtube.com

 

728x90
반응형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5.22 가족과 잘 맞지 않는 것에 대한 고찰  (1) 2021.05.22
5.16일 생각  (3) 2021.05.16
21.5.13 꿈, 꿈꾸다  (5) 2021.05.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