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일상/월간일지

<투자일지>21.4

by 밥순이 영양쌤 2021. 5. 2.
728x90
반응형

<투자일지>21.4

 

2021년도의 1/3이 지나갔다니~~ 시간 참 빠르다.

4월은 뭔가 후다닥 지나간 느낌이었다. 

20대 후반이 되니 점점 더 생각도 많아지고 주위에 새로운 출발을 하는 지인들을 보면서

내 인생은 어떻게 흘러갈까 걱정도, 궁금해지기도 한다.

 

그래도 우울증으로 고생했을 때는 미래가 그려지지 않았는데,

나의 내일을 궁금해 한다는 사실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자 

내 자산들도 복리 효과로 불어나기를

<투자일지> 21.3 (tistory.com)

 

<투자일지> 21.3

<투자일지>-20.2 (tistory.com) -20.2" data-og-description="<투자일지>-20.2 조금 더 경제적 자유를 얻고자 한 달에 한번 소비와 투자를 되돌아보기 위해 꾸준히 기록하려 합니다. <투자일지> - 20.1 (tistory.c..

nutri-minilog.tistory.com

국내 주식

삼전(우)8주 / 필라델피아반도체,차이나전기차

 

이번 달엔 필라델피아반도체를 계좌에 편입! 미국 반도체 산업 전반에 투자하는 SOXX를 갖고 싶었는데,, 너어무 비싸 엄두도 못 내고 있었는데 한국에서 ETF가 출시되어서 바로 데리고 왔다. 

작년까지 너무 많이 올라 지금 좀 조정을 받고 있는 중이다. 한국에서는 워낙 고점일 때 상장했어서 지금 하락 중이지만 꾸준히 사 모을 예정이다. 

 

삼성전자도 계속해서 횡보 중이다. 과거의 차트를 보아도 삼성전자는 긴긴 횡보 끝에 한 번씩 상승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장기투자를 하기로 마음먹었기에 이런 횡보장에도 꾸준히 기계적으로 매수를 할 예정이다.

 

연금저축 계좌 운용-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 나스닥 (tistory.com)

 

연금저축 계좌 운용-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 나스닥

하나은행에서 irp로 운용 중이던 내 연금 자산을 직접 투자하기 위해 미래에셋에서 연금저축계좌를 개설하였다. 노후대비 연금저축계좌 만들기 (tistory.com) 노후대비 연금저축계좌 만들기 재테크

nutri-minilog.tistory.com

미국 주식

APPL 2, TSMC 3 , VZ 3, SBUX1 / SPYG 2 LIT 1

 

이번 달 신규 편입한 종목은 스타벅스(SBUX)랑 버라이즌(VZ)

스타벅스는 계속 사고 싶었는데 가격이 너무 올라서 그리고 투자금액도 적은데 너무 종목 백화점이 되는 것 같아,,,

새로운 종목을 편입시키기가 망설여졌었다.

워낙 시드가 적은데 내 투자 상황을 보니 반도체, 기술주(?) 섹터에만 치중하고 있어 다른 분야의 종목도 넣고 싶었다.

마침 스타벅스가 하루에  약 -2~3% 정도 빠지자 바로 매수!! ㅎㅎ 드디어 나도 스타벅스 주주가 되었다.

 

배당주로 O를 모으고 있었는데,, 와 진짜 한 달 사이에 미친 듯이 질주하는 주가,,, 선뜻 매수 버튼을 못 누르겠더라 ㅠㅠ

VZ도 관심 종목에 있었는데 새로운 배당주 목적으로 편입하였다.

워낙 소량이긴 하지만 배당 목적으로 VZ, O, KO을 가져갈 생각이다!   

 

지수 추종하는 VOO는 가격이 너무 올라서,,

그리고 연금 저축 계좌에서 계속 모으고 있으니 미국 계좌에서는 매수하지 않을 계획! SPYG 꾸준히 매수할 계획! 

 

총평

 주식시장은 항상 상승하는 것이 아니다. 긴 긴 횡보장, 하락은 너무나 당연한 것이다.

나의 안락한 노후, 내 자산을 지키기 위해서 우량한 기업, 시장에 투자를 멈추지 말자! 

 

가끔은 마음이 조급해서 현금을 그냥 보유하고만 있는 게 바보같이 느껴질 때도 있다. 

조급해하지 말고 일정 비율은 현금을 유지하자. 투자금액의 30프로는 현금 보유하기

 

그리고 전세자금 대출 중 4년 상환을 계획했던 1100만 원 지금까지 13회 차 정도 납부했다.

월급에서 이자+원금이 바로 빠져나가니 실급여가 얼마 되지 않아 허탈한 느낌이 들 때가 많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으니 목돈이 생길 때마다 조금씩 상환하자!!! 

상환 만료일을 24년 3월에서 22년 12월까지로 당겨보자

 

추가로,,, 너어무 체력이 약해진 것을 느낀다,,, 원래도 잘 안 움직였지만,, 이제 나이가 드는지 ㅠ 

몸이 그냥 종이짝 같이 느껴질 때가 있다 ㅋㅋ

5월에는 꾸준히 운동하고 건강한 음식 먹으면서 조금 더 활기차게 살아보자!!!

나 자신을 사랑하고 아껴주자 러브 마이셀프 ㅎㅎ

728x90
반응형

'내일상 > 월간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8월 매매일지  (1) 2021.09.05
<투자일지>21.5  (0) 2021.06.05
<투자일지> 21.3  (12) 2021.04.02
<투자일지>-20.2  (2) 2021.02.27
<투자일지> - 21.1  (6) 2021.02.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