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일상/리뷰

<책리뷰> 오늘부터 돈독하게

by 밥순이 영양쌤 2021. 4. 10.
728x90
반응형

 

한동안 학교 일 때문에 너무 바빠서 책을 멀리하였다. 

지난 주말 산책 겸 도서관에 가서 책을 빌렸다. 요즘 나의 주된 관심사인 재테크(돈에 관련 된 분야 아무거나)분야에서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을 빌렸다.

책의 큰 흐름은 연소득 480만원. 대문호를 꿈꾸던 가난한 예술인의 대부호 프로젝트

 

p7 돈은 단순히 무엇을 살 수 있는 교환가치뿐 아니라 내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해준다

p82 부자가 되는 핵심 1.아끼거나 2. 소득의 사이즈를 키우거나

p.94 부자 씨앗들을 위한 멘탈 관리법 1. 싸움은 최대한 피하라 / 우리에게 진짜 중요한 건 따로 있다. 그러니 귀중한 내 시간과 감정을 쓸데없는 것들에 낭비하지 말자. 진정한 싸움의 고수란 싸우지 않고도 이기는 사람이다.

2. 나쁜 생각 곱씹기 금지 3. 다 필요 없고 일단 나는 내 편 / 끝까지 나와 함께 있어줄 사람은 나밖에 없다. 세상에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이 한 명도 없다면 내가 나를 사랑해주면 된다. 4.모든 것에는 끝이 있다.

p.127 소중한 순간들을 자주 만들고 되새기자. 나를 괴롭게 하는 것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계획과 우연, 나의 세계와 타인의 세계가 적절하게 섞일 수 있는 적당한 틈 유지하기.

 

인상깊었던 부분들을 정리하다보니 쌩초보들에게 마인드셋 하기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작가님께서 부자가 되기로 결심하고 제일 먼저 한 일은 "책읽기" 였다.

제목에 '돈','부자'가 들어가고 쉬워 보이는 책들은 죄다 뽑아 1년에 200여권의 책을 읽었다고 한다.

p63 책은 가장 쉽고 저렴하게 정보를 구할 수 있는 도구이자, 믿을 수 있는 답을 알려주는 선생님이다.

게다가 도서관에서는 이 모든 것을 무료로 제공한다. 돈을 공부하면서 깨달은 것이 또 하나 있으니,

"세상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신 친절하다" 

 

나의 인간관계가 좁기도 하고, 사회 생활을 하면서도 내 또래 혹은 10살 이내의 오빠 언니들 중에 그렇게 부를 이룬 인물이 없다. 그럼 나도 풍요로운 삶(부자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이미 부자가 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책을 통해 들어야 겠다는 결심이 섰다. 

( 공무원 사회라 그런가 그냥 나중에 연금 나오니까~ 이런 생각하는 20년차 30년차 분들이 계신데 나는 연금이 개혁 되서 연금만 믿고 살 수도 없고, 돈의 가치가 점점 떨어지는 상황에서 내 근로 소득을 어떻게 지켜나아가햐는지 크기를 어떻게 키울지 고민해 보아야 한다. 주변상황이 부자되기 좋은 환경이 아니라면 내가 그 환경을 만들어 나가자. )

 

유튜브라도 있지만 영상을 보다보면 자꾸 딴 길로 새기도 하고 영상은 생각할 시간을 주지 않는 단점이 있어

돈과 관련 된 책을 많이 읽어야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주말엔 도서관에 들러 돈과 관련 된 책을 읽고 마인드 셋을 하자.

 

글을 워낙 읽기 쉽게 작성해주셔 빨리 읽었던 것 같아요. 투자의 대가들이나 유명인사들이 쓴 책은 물론 좋은 말이 가득하지만 좀 어렵고 지루한 부분도 있고, 이미 너무 많은 부를 이룬 사람들 (내가 범접할 수 없는 비범한 능력을 펼치는 - 창업, 사업등에 대한)의 이야기는 너무 현실감이 없어 읽다가 멈춘 적도 많았습니다. 

이책은 정말 가벼운 에세이이자 솔직함이 담긴 글이라 좋았습니다.

 

작가님의 브런치도 공유해드릴 테니까 이웃님들도 글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김얀의 브런치 (brunch.co.kr)

 

김얀의 브런치

기획자 | 대문호를 꿈꾸던 연소득 480만원 예술가의 대부호 되기 프로젝트

brunch.co.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