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일상/돈관리

미니스탁 이용기

by 밥순이 영양쌤 2021. 1. 19.
728x90
반응형

미니스탁 이용기

나도 미국 주식 갖고 싶다!!

첫 주식으로 한국 주식(내 사랑 삼전 )으로 시작했습니다.

생각해보니 제가 아는 기업이 한국 기업 보다 외국 기업이 훨씬 많았습니다.

나도 팡의 주주가 되고 싶어요,,,,,, 

전세계에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그런 그룹들, 우리 삶 속에 너무 녹아 있는 기업들

역시 미국 기업이 많았다.

집 밖으로 나가면 커피숍인 "스타벅스"가 있고 길 건너엔 "맥도날드"

사람들은 "나이키"운동화를 신고 있고 , 손에 쥔 핸드폰은 "애플" , 영화관엔 "디지니"에서 만든 영화가 

상영 되고 있고,,,, 셀 수 없이 많은 회사들이 우리의 삶에 침투하고 있었다. 

그러기에 자연스레 개별주에는 한국 주식 보다 미국 주식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

 

"삼성전자" 처음 5만원대에 살때 벌벌 떨면서 샀는데 ㅎㅎ,,,, 미국 주식은 

입이 다물어 지지 않을 정도로 비싼게 많았다. 몇백만원 하는 주식도 많았다.

(내가 숫자를 잘 못 세는 줄 알았다,,,)

당장 통장에 몇십 만원도 없는데,,, 무슨 수로 몇백 짜리 주식을 사겠는가.... 

그럼 난 미국 시장 진입은 포기 해야 하는가,,,

 

서치를 통해 알아낸 방법은 바로 

 

한국 투자 증권에서 출시한 "미니스탁"어플을 이용하는 것이다.

 

 

나도 테슬라, 구글 , 아마존 주주 ㅎㅎ

옆에 가격 부분 안보고 갖고 있는 주식만 보면 뭔가 부자된 느낌이 든다 ㅎㅎ

나도 테슬라 주주!! (비로 0.071563 주 이지만..........)

 

나도 재테크? (재테크라 하기도 민망...)에 입문 한지 얼마 안됬지만 기본은 절약이라고 생각한다.

밖에 나가서 커피 마시는거, 귀찮아서 택시 타는거 이런게 얼마 안되는 돈 같지만 모이고

모이다 보면 정말 큰 돈 이 될 수 있을거라 믿는다.

 

미니 스탁 장점 

 

1. 아주 작은 돈으로도 주주가 될 수 있다!! 

 

   천원, 이천원 솔직히 없어지면 모르는 돈이다,, ( 붕어빵 3개, 핫도그 사먹을 수 있는 돈,,,)

   주머니에 있으면 쉽게 나갈 돈인데 천원, 이천원으로 애플이니 테슬라니 매력적인

  미국 주식 살 수 있다!

 

2.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주식을 살 수 있다

 

   미국 장은 11시 30분 부터 열린다. 한국과 시차로 밤 늦게 열리는데 그 담날 출근도 해야 하고 ㅠ,,, 

   주가 창을 새벽에 보기란 쉽지 않다. 

   이 부분이 어떤 분들은 단점으로 보기도 한다. 주가의 흐름에 실시간 대응해야 한다고 하는데

   난 남는 돈으로 그냥 주식 사는 거니까 그냥 가격에 구애 받지 않고 산다.

   주가의 흐름을 내가 파악 할 수 없을 뿐 더러 어차피 천원 이천원 인데,, 

   몇 주, 몇 십 백 주 씩 매수 하는 것도 아니기에 큰 의미 는 없는 것 같다

 

3. 귀차니즘 이용자에겐 딱 인것 같다

 

   환전 없이 그냥 한국 돈으로 A 주식 5000원 치 구매 하면 알아서 구매 해 준다.

   그냥 하루 일과 중에 5000원치 테슬라 사야지 하고 ~~ 주문 하면

   자고 일어 나면 A 주식이 0.00000x 주가 체결 되었습니다. 라고 카톡이 온다.

   주가창 보기도 귀찮고 환전도 안해도 되고! 그냥 난 저금통 처럼 쓰고 있다.

 

4. 부자 된것 같은 기분이 든다 >_<

 

   사람들이 테슬라 주식 얘기 하고 , 구글 아마존 막 얘기 하는데 나는 그냥 쭈구리 처럼 듣고 있다,,

   사회 초년생인 나는 시드도 없고,,,, 당장 먹고 살기도 빠듯 하기에 엄두도 못내고 있었는데!! 

   미니 스탁을 통해 미국 주식에 입문 하게 되면서 나도 주주 이기 때문에 기업에 관심도 갖고 뉴스에도

   관심 갖게 된다 

 

나의 활용법

 

1. 커피마시고 싶은걸 참았다가 집에가서 커피를 내려 마셨다던지, 군것질 하고 싶었는데

  집에 가서 밥 차려 먹었다던지 이런 일 이 있을 때 마다 미니스탁으로 주식 산다.

  소비하지 않고 절약 했다는 것을 머리로 " 아 돈 아꼈다" 하고 끝 낼 것이 아니라 바로 주식 산다.

 

2. 오프라인 이건 온라인으로 물건을 사면 단위 올림이나 내림해서 주식 산다. 

  예를 들어 밦갑 7000원 나왔으면 3000원 치 주식 산다. 온라인 결제로 17900원 썼으면 2000원치 

  주식 산다. 

 

내가 잘 쓰고 있는 기능 중 하나인 테마별로 투자하기!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면 예를 들어 자율 주행차를 선택하면 관련 기업이 5개 정도 나온다.

5개를 한꺼 번에 살 수도 있고 한개의 기업만 선택 해서 살 수도 있다. 

관련 기업들이 뭐가 있나 보고, 요새 핫 한 테마가 무었인지, 주가는 얼마나 올랐는지

보는 재미가 있다.

 

 

 

 

푼돈이라고 생각 하며 푼 돈이지만 그 푼돈을 모아나가는 것이 큰 차이라고 생각한다.

 

아 그리고 혜택이 연장 되어 1만원 이하로 주식 구매 하면 월 10건 행사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 한다고 한다. 어차피 난,,,, 10만원 넘게 못산다,,, 돈 없어서 ㅎㅎ 

무료 혜택은 받을 수 있는 만큼 받는게 이득. 

 

 

 

한달에 아주 작은 돈으로 누구나 쉽게 주식을 구매할 수 있는 미니스탁 어플 추천 합니다.

모두 부자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